검색영역

기관소개

사진 이종호 사진 이종호

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

이종호

안녕하십니까.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종호 입니다. 안녕하십니까.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종호 입니다.

우리는 기술 대변혁의 한복판에 서 있습니다.
첨단기술을 둘러싼 세계 각국의 패권경쟁 심화, 문명사적 전환이라 불리는 디지털 경제시대의 도래 등 기술력이 곧 경제이자 안보인 시대입니다.
많은 나라들이 현재를 위기인 동시에 도약의 계기로 인식하는 것처럼,
우리도 글로벌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는 전환점을 만들어 가야 할 것입니다.

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학기술과 디지털 혁신을 통해 국가의 미래를 준비하는 부처로서, 대한민국이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며 세계 최초, 최고를 창조하는 도전의 역사를 써 나가고자 합니다.

우리 기술주권을 튼튼히 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국가전략기술을 효과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국가 연구개발(R&D) 체계를 혁신하고, 기초연구 강화와 창의적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또한 공공과 민간이 파트너가 되어 안정적인 데이터 인프라와 세계가 부러워할 인공지능 기술력을 갖추고, 국민 모두가 자유롭게 디지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이 과정에서 항상 연구현장에 귀 기울이고 국민과 소통하며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습니다.
과학기술 5대 강국, 디지털 경제 패권 국가라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함께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

TOP